유용한 정보

아웃룩(Outlook) 메일 회수 방법(아주 쉬워요) 및 실패 시의 대처법

일이삶 2023. 6. 5. 01:23

이미 발송한 아웃룩(Outlook) 메일 회수하는 방법(요약/상세)과 회수 불가능한 경우 정리 및 회수 실패 시의 대처법 등 내용을 소개합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
아웃룩 메일 회수

 

아웃룩(Outlook) 메일 회수 방법

 

아웃룩 메일 회수 방법은 [보낸 편지함] 폴더에서 회수할 메일 선택 후 "메시지 - 동작 - 메시지 회수"를 통해 이미 보낸 메일을 삭제 또는 새 메시지로 바꿀 수 있습니다.

 

 

 - 아웃룩 메일 회수 방법 요약

 

  1. 보낸 편지함
  2. 회수할 메일 선택
  3. "메시지 - 동작 - 메시지 회수" 선택
  4. "삭제" 또는 "새 메시지로 바꿈" 선택 및 확인

 


 

 - 아웃룩 메일 회수 방법 상세 설명

 

1. 보낸 편지함

 

아웃룩 실행 후 [보낸 편지함] 폴더에 들어갑니다.

 

2. 회수할 메일 선택

 

보낸 편지함 폴더에서 회수(삭제/수정)할 메일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 동작 - 메시지 회수
메시지 - 동작 - 메시지 회수

 

3. "메시지 - 동작 - 메시지 회수" 선택

 

상단 "메시지" 옵션 선택 되었음을 확인 후 오른쪽 "동작 - 메시지 회수" 옵션을 클릭합니다.

 

4. "삭제" 또는 "새 메시지로 바꿈" 선택 및 확인

 

"읽지 않았으면 메시지를 삭제"와 "읽지 않았으면 메시지를 삭제하고 새 메시지로 바꿈" 옵션 중 택 1 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삭제 또는 새 메시지로 바꿈
메시지 삭제 또는 새 메시지로 바꿈

 

  • 상기 옵션 내용에서 힌트로 볼 수 있듯이 상대방이 이미 읽었다면 삭제/수정이 안됩니다.
  • "각 메시지 회수 상태 확인" 옵션은 기본 선택되어 있을 겁니다.(추후 회수 상태 확인용)

 

잘 읽고 따라만 하셨다면 아주 쉽게 아웃룩 메시지 회수 작업을 완료하셨을 겁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서 다 회수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하기 내용에서 아웃룩 메일 회수 불가능한 경우를 확인해 보세요!

 

 

아웃룩(Outlook) 메일 회수 불가능한 경우

 

아웃룩 메일 회수는 모든 경우에서 다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상대방이 메일을 읽었을 때, 웹 페이지에서 이메일 사용하고 있을 때, Exchange 계정이 없을 때에는 메일 회수(삭제/수정)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아웃룩 메일 회수 불가능한 경우 정리

 

  • 상대방이 메일을 이미 읽었을 경우.
  • 상대방이 설치된 아웃룩 프로그램이 아닌 웹 페이지에서 메일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 상대방이 MS Exchange 계정이 아닌 네이버 등 타사 이메일을 사용할 경우.

 

아웃룩 보낸 메일(메시지) 회수 및 바꾸기 관련해서 추가로 궁금한 내용 있으시다면 아래 참조 드린 페이지에서 Microsoft 공식 지원팀의 설명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웃룩 메일 회수 MS 공식 설명 바로가기
아웃룩 메일 회수 MS 공식 설명 바로가기

 

아웃룩(Outlook) 메일 회수 실패 시 대처 방법

 

위 상황과 같이 아웃룩 메일 회수 불가능한 경우에는 특별한 유효한 대처 방법은 따로 없는 게 사실이며 어쩔 수 없이 새로 메일 작성/발송해서 상대방에게 상황 설명 및 내용 정정하는 걸로 정리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사후 조치보다는 사전 예방이 중요합니다. 아래 정리드린 내용과 같이 중요한 메일은 발송 전에 항상 더블 체크하는 습관을 들이시기 바랍니다.

 

 

  • 받는 사람(수신인) 이름 및 메일 주소 확인
  • 메일 내용 중 숫자 및 단위 확인
  • 첨부된 파일 제대로 열리는지 확인
  • 첨부 파일 내용 및 파일명 맞는지 확인
  • 회신/전달 시 아래 기존 메일 내용 중 삭제할 내용 있는지 확인